Essay Lab
vol. 05
엑소좀이 주는 선한 영향력
: 페이스 리액터
vol. 05
엑소좀이 주는 선한 영향력
: 페이스 리액터
'good influence', 'positive influence' 직역하면 '선한 영향력'으로 한 사람의 행동과 말, 생각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 선순환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유행어처럼 번지게 되어 어느덧 우리의 일상에서 심심찮게 사용되는 신조어가 되었는데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으로부터 크고 작은 영향을 받게 되고,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들로 인해 우리 삶에는 다양한 변화들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또 세상을 살다보면, 누구든지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 사람을 한 두사람은 분명히 만나게 되는데요. 한 사람이 미치는 영향력은 그리 커보이지 않아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사람의 마음과 태도가 드러나는 사소한 말투나 행동들이 메시지가 되어 주위 사람들에게 서서히 영향을 미치게 되어요.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스며드는 것처럼 말이죠.
우리의 얼굴과 신체에도 선한 영향력을 행사해 줄 매개체인 엑소좀은 줄기세포에서 유래한 재생물질으로 세포 사이의 정보 전달을 위한 핵심물질인데요. 쉽게 말해, 엑소좀을 통하여 정상적인 세포가 주변의 세포들에게 더욱 빠르고 원활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 보면 되어요. 이렇게 엑소좀이 주입되면 정상적인(건강한) 세포가 각 세포들에게 영향을 끼쳐 다른 세포들이 콜라겐도 만들고, 특정 물질을 분비하기도 하는 등 세포가 정상화 되기 위한 일을 하는 것이지요. 혼자서 수많은 일을 도맡아 하는 것이 아닌, 다른 이들을 통해서 함께 일을 하고, 그들도 스스로 무언가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어 혼자 하는 것 보다도 더 많은 일들이 곳곳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선한 영향력의 역할인데요. 이렇게 모인 행동들은 그 주변으로 또다시 크고 작은 선한 영향력이 되어 다른 이들을 움직이게 만들 수 있어요. 엑소좀도 마찬가지로, 미세 크기의 나노입자가 훨씬 더 촘촘하게 스며들어 세포 하나 하나에 재생신호를 직접 전달해줌으로써 더욱 많은 세포들을 움직여 활성화 시키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어요.
FACE REACTOR
메디컬오의 페이스리액터는 효능이 좋은 천연물을 엑소좀 형태로 추출하여 모공과 더불어 복합적인 피부고민의 본질적인 문제를 개선해주어요. 얼굴 피부를 이루는 구성층들이 각각의 제 역할을 원활히 수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발생되었던 문제들인만큼, 페이스리액터를 통하여 얼굴 피부의 조직들을 재활성화 시켜주는 것으로 얼굴이 스스로 재생되고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죠. 선한 영향력의 힘은 우리가 예상하는 것 보다 더 큰 힘을 가지고 있어요. 때때로 우리는 '나 하나 가지고 뭘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을 품지만 '나 하나로도' 충분히 세상은 더 밝게 빛날 수 있죠. 거창해 보이긴 하나 꼭 무언가를 바꾸려 하지 않아도 나의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는 내 주변의 사람들에게도 충분한 영향을 끼치고 이로 인하여 '나'도 함께 편안함과 행복함을 느끼게 될테니까요.

얼굴 피부의 고민도 마찬가지예요.
애써 얼굴에 큰 자극이 되는 복잡한 시술이 아닌, 자연에서 발견한 '페이스리액터' 하나로도 얼굴의 뛰어난 재생력을 회복시켜주어 피부 고민들의 근원적인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비로소 편안한 얼굴의 순간을 찾게 될 거예요. 부정적인 일이 발생했을 땐 긍정적인 사람을 찾아 조언을 구하며 예상하지 못했던 방법으로 속상한 마음을 달랬듯, 얼굴 피부의 고민은 우리에게 선한 영향력을 선사해 줄 페이스리액터로 건강한 얼굴을 널리,이롭게 전염시켜보기로 해요.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