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ay Lab
vol. 01
지친 우리의 얼굴에 자연을 선사하는
페이스 리액터
vol. 01
지친 우리의 얼굴에 자연을 선사하는
페이스 리액터
"마흔이 넘으면 자기 얼굴에 책임을 져야 한다(Every man over forty is responsible for his face)"는 말이 있습니다. 이 얘기는 미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에이브러햄 링컨 전 대통령이 한 얘기인데요. 비슷하게 우리나라에서도 나이가 들면 그 사람이 어떤 인생을 살아왔는지 세월의 흔적들이 얼굴에 고스란히 드러난다는 말을 흔히들 합니다. 이는 단순히 잘생기고 못생기고의 기준으로 얼굴을 판단하는 것이 아닌, 그 사람이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를 얼굴에서 파악하는 것이죠. 얼굴은 시각, 후각, 미각, 청각의 기관이 모여 있는 부위로, 신체 구조 중에서도 타인의 눈에 가장 잘 띄는 곳인데요. 그 사람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곳으로, 현재의 건강상태나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부위이기도 하며, 몸과 마음의 제반상태가 잘 드러나는 곳이다 보니 한방과 양방에서는 전신질환의 징후를 판단할 때 안색을 포함한 얼굴의 변화도 참고한다고 해요. 특히 얼굴의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두께가 얇은 편으로, 수많은 신경과 혈관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변화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감정에 의해 얼굴이 붉어지거나 하얘지기도 하고, 화장품을 잘못 사용했을 때, 혹은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얼굴의 피부가 뒤집어지는 증상도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죠.
얼굴 피부의 가장 큰 특징은 회복력이 다른 부위보다 뛰어나다는 점인데요.
때문에 정상적인 얼굴은 다른 부위 보다 재생력이 빠르다는 고유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얼굴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곳으로 우리는 누구나 절대적인 시간 속에서 살아가며, 1초,1분, 1일의 시간이 지나가면서 끊임없는 노화를 겪게 되어요. 더해져 자외선과 미세먼지, 안좋은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패턴, 자극적인 관리 등과 같이 노화를 가속화 시키는 요인에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있죠. 그렇기에 노화는 단순히 시간의 흐름에 따른 현상만을 포함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문제는 아니에요. 노화가 시작된 얼굴은 세포들의 기능이 쇠퇴하여 얼굴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성질을 잃어버리게 되어 재생력이 현저히 줄어드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 선택한 안티에이징 시술들은 자극을 통해 재생시키는 것으로, 손상된 조직을 회복하기 위한 일시적인 재생은 가능하지만 지속적인 손상으로 인해 오히려 얼굴이 예민해지면서 회복이 더뎌져요. 이미 회복력이 저하된 얼굴에 계속해서 자극을 가하는 것은 오히려 burn out 된 얼굴을 만들게 되죠.
EXOSOME
복잡한 시술은 얼굴이 나아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극이 되고, 자극 뒤의 휴식이야말로 얼굴에 가장 편안한 순간을 가져오는 것이에요. 잘 쉬고, 열심히 휴식해야 회복도 잘 될 수 있지요. 그래서 메디컬오는 인위적인 거스름이 아닌 자연에서 얻은 페이스 리액터를 이용하여 얼굴에 휴식을 선사하는 것으로 자극없이 손상된 얼굴의 기능과 형태를 회복시킵니다. 우리가 만든 자연은, 합성 화학 성분 없이 오직 자연에서 얻은 천연물만으로 구성된 자연 그대로의 형태를 말하며, 천연 엑소좀과의 조합으로 복합적인 얼굴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 드리는 것이에요. 이처럼 얼굴에 쉼을 부여하는 진정한 휴면(休面)으로부터 건강한 얼굴이 완성되면서 얼굴이 스스로 재생되어 잃어버린 기능을 되찾는 것이죠. 여러분의 얼굴이 오래오래 밝고 건강하게 빛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메디컬오에게는 일종의 소명같은 일인데요. 건강한 몸에서 건강한 정신이 나오듯, 건강한 얼굴이야말로 매일이 행복한 나를 열어줄 수 있어요.

지친 우리들의 소중한 얼굴에 메디컬오의 페이스 리액터라는 휴식을 선물해 보세요. 얼굴의 일상이 더욱 심플해지게 될 거에요.
오롯이 삶을 바라본
의료진들의 고민을 담았습니다.